2022/08 30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쓰레기의 변신, 플라스틱 재활용. 업사이클링 챌린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쓰레기의 변신,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폐플라스틱에 아이디어와 디자인 더해 '작품'만들기 2022-06-30 Saving the Earth, 환경보전,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소비.생산 '플라스틱'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보통 페트병을 많이 생각하는데, 사실 플리스틱은 아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비닐봉지부터 세제 용기처럼 딱딱한 고형물, 빨대, 컵라면 용기, 부드럽고 유연한 신발이나 가방 등도 플라스틱으로 된 게 많습니다. 플라스틱 종류 PET LDPE HDPE PVC PP PS 옷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섬유 역시 생수병같이 플라스틱 소재라서 입고 다닐 때는 물론 세탁할 때도 다량의 미세섬유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이 미세 플라스틱은 해양오염의..

세계나눔 2022.08.31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에콰도르 긴급구호[코토팍시주 수재민 지원]🌸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에콰도르 긴급구호🌸 [코토팍시주 수재민 지원] 2022-04-18ln 에콰도르 긴급구호[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라마나·푸힐리 지역 500가정에 식료품, 방역용품 전달 에콰도르는 1월 말 20년 만에 최대 규모 폭우가 내려 수도 키토를 비롯한 곳곳이 산사태와 홍수를 겪었다. 중부 코토팍시주의 라마나 에서는 교량 8개와 인근 도시를 잇는 고속도로가 붕괴돼 주민 3분의 1이 고립됐다. 주택 파손과 경작지 유실 등의 피해도 잇따랐다. 특히 농촌 마을 푸카야쿠는 동네를 지나는 킨디과강이 범람해 수백 가구가 큰 타격을 입었다. 같은 주, 푸힐리의 엘피마르에서도 필라로강이 넘쳐 많은 수재민이 발생했다. 2월 2일, 아나 에레라 고메스 국회의원이 위러브유에 서신으로 도움을 요청했다. 고메..

세계나눔 2022.08.29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미국 델라웨어에서 가족건강 및 복지 박람회 개최[건강보건]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미국 델라웨어에서 가족 건강 및 복지 박람회 개최 건강한 삶, 건강한 지역사회 만드는 장-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건강보건 박람회 포토존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국제WeLoveU 임원진과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현대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는 올바른 교육을 통해 관리와 예방이 가능하다. 건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은 개인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위러브유가 개인과 가족,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한 가교 역할에 나섰다. 3월 24일, 미국 델라웨어주 H. 플레처 브라운 청소년협회에서 위러브유의 가족 보건 및 건강 박람회가 처음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역 회원들과 시민들 200여 명이 참석해 건강에 대한 각종 ..

세계나눔 2022.08.27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전북 무주 주거환경개선사업[지역사회복지]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전북 무주 주거환경개선사업 2022-8-25 [지역사회복지]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주거환경개선사업! 이번에 찾아간 곳은, 전라북도 무주의 산골 마을입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지붕 용마루, 물 받침 작업, 실내 전기 공사, 욕실 천장재, 문, 싱크대, 전등, 스위치 교체 작업을 통해 주거 환경을 개선해 드리고, 도배, 장판 작업과 함께 단열 시공까지 해드림으로써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해 드렸습니다. 정말 새집에 이사 온 것 같은 기분입니다. 소라도 한 마리 잡아야 할 기분이에요. -지원 대상자 일하시는 과정을 보니까 마지못해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고 웃으면서 기분 좋게 일하는 거 보니까 진정성이 있는 어떤 도움이다 이런 것들이 많고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오늘 참..

세계나눔 2022.08.26

서울 합정 사누키우동 맛보았어요^^

서울 합정 사누키우동을 맛보았어요^^ 웨이팅을 줄서서 하고 기다리는 맛집이라 하여 검색해서 들어갔어요. 아담한 분위기에 손님이 많았어요. 가볍게 식사하기 위해 선택한 우동맛집이라는데요. 그 맛은 어떨지 궁금하더군요 ^^ 오늘 서울 오후 날씨는 바람이 시원하게 불더니 살갓이 춥다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ㅋㅋ 추위를 워낙 타는 타입이라 겨울이 벌써 걱정입니다 ㅋㅋ 사누키우동을 따뜻하게 주문했어요. 국물 우동과 카레우동을 주문했어요. 첫맛은 맛있다~ 했어요. 수타면으로 우동면을 뽑아서인지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짜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튀김도 가볍게 맛볼수 있는데 그럭저럭 한 맛입니다. 일단 수타면이라는 점에 좋은점이구요. 간은 조금 맞추면 더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아쉬움을 남깁니다.

맛여행 2022.08.25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라오스 수중펌프설치 "깨끗한 암반수가 솟아나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깨끗한 암반수가 솟아나요" 라오스 사반나케트주 우툼폰시에 깊은 우물 설치 2022-06-23 물과 위생, 물‧위생보장 라오스 사반나케트주 우툼폰시는 마실 물이 부족한 지역입니다. 비정부기구(NGO)와 유럽연합에서 식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에 수십 군데 우물을 파고 물펌프 등을 기증했지만 절반 이상이 제 기능을 못한다고 합니다. 우물 깊이가 대부분 50미터 내외로 얕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얕게 판 우물은 건기에는 쉽게 말라붙고, 우기에는 흙탕물이 되어버려 계속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얕은 우물(깊이 30~60미터) ⓥ 건기 시 물 부족 ⓥ 우기 시 물 오염 ⓥ 염분 함유 + 주민 질병 발생률↑ ↓ 지속적 사용 불가 오랜 시간 물 부족에 시달리던 우툼폰시는 사반나케트 주..

세계나눔 2022.08.24

한적한 시골길에서 외롭지 않게 모인 친구들🌷

한적한 시골길에서 만난 자연의 아름다움이 오늘의 행복을 더합니다. 서로서로 외롭지 않게 살아갈수 있도록 조화된 모습인듯 보입니다. 미니리 밭에 핀 미나리꽃을 처음 보았는데 신기했습니다. 작은 나팔꽃도 큰 나팔꽃도 아름답습니다. 빨간 고추잠자리를 보다가 파란색 잠자리를 만나니 반갑습니다. 홀로이 들에 핀 꽃들이 외롭지 않게 잠자리도 나비도 벌도 놀러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속에 외롭지 않게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 같습니다.

멋여행 2022.08.23